본문 바로가기
듣고나서

[AI스피커] 카카오미니C 개봉&이용후기

by 구의동날다람쥐 2019. 4. 6.
728x90
생일선물로 AI스피커, 인공지능스피커를 받았다! 전에 동행님 사무실에서 카카오미니 스피커를 봤었는데, 나도 같은 걸로 득템!

상자를 열어보니
스피커와 함께 카카오미니 시그니처인
피규어가 들어있었다.

동행님 사무실에서 본 건
라이언이었는데, 내껀 어피치다!
"헤이카카오" 부르기 위해선
먼저 헤이카카오 앱을 다운받아야 한다.

책장 위 무민 옆에 자리잡았다.
고놈 참 귀엽구만!

요즘 얘 덕분에 방 안 공기가 달라진 느낌이다.
맨날 밖에 나가기 전에 급하게 폰으로
날씨를 찾아보거나 깜빡 잊을 때가 많았는데, 카카오미니 덕분에 이제 그럴 일도 없다.
"헤이카카오, 오늘 날씨 알려줘~"
이렇게 하면 날씨는 물론 미세먼지 농도까지 알려준다.

내가 자주 쓰는 기능은
"헤이카카오, 씨네타운 나인틴 틀어줘~"
"헤이카카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틀어줘~"
팟캐스트 기능!
에피소드를 검색해서 재생하는 게 아니라는 점이 좀 아쉽지만,
최근 에피 위주로 듣기 때문에 재미가 쏠쏠하다.
아침에는 팟빵 대신
"헤이카카오, tbs 교통방송 들려줘~"하면
바로 라이브로 들을 수도 있다.

저녁시간에는
"헤이카카오, 잔잔한 음악 들려줘~"
이렇게도 쓴다.
내가 직접 여러 곡을 선곡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간편하다.
오랜만에 백그라운드로 음악을 듣는 게 아닌 온전히 음악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확실히 스피커로 듣는 거라 그런지
폰으로 듣는 거랑 음질이 다르다.
약간 웅웅대는 저음이 확실히 들려서
훨씬 더 안정감 있고 따뜻한 느낌이다.

카톡 계정을 연동하면
카톡을 읽어주고 답하는 기능도 있다.
아주 애용템이 될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