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나서

[구의동맛집] 뼈해장국 맛집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방문후기

by 구의동날다람쥐 2023. 12. 10.
728x90

저녁을 매일 밖에서 먹다보니 뭐 먹을지 항상 고민이에요. 어제는 날이 따뜻해서 어린이대공원 한 바퀴 돌고 저녁은 근처 '참이맛감자탕 구의점'에 다녀왔습니다. 얼마 전에 오픈했는데 이날 마침 생각이 나서 다녀왔어요. 

참이맛감자탕-구의점-외관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외관

위치는 구의사거리 근처. SC제일산부인과의원 바로 옆에 있습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508 1층.

참이맛감자탕-구의점-영업시간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11시부터 밤12시까지네요. 라스트오더는 11시입니다. 확실히 이런 해장국집은 영업시간이 긴 게 장점이죠.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많구요. 

 

옥외가격표시도 잘 되어 있네요. 참이맛감자탕 대자는 4만2천원. 묵은지 감자탕 대자는 4만3천원이었습니다. 스테디셀러 뼈해장국은 1만원. 순대국은 9천원입니다. 

참이맛 전용주차장 안내

주차도 가능합니다. 건물 뒷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네요. 아무래도 동네 주민분들이 많이 오실 것 같긴 한데, 주말에 대공원에 놀러온 가족들도 많이 들리실 것 같네요. 

참이맛감자탕-구의점-내부모습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내부모습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내부모습입니다. 매장이 엄청 크고 넓어서 자리가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개업한지 얼마 안된 곳이라서 깔끔했습니다. 

참이맛감자탕-구의점-내부모습2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내부모습

반대편 모습. 8시 넘어서 조금 늦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회식하는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설치된 전자주문기기

 

728x90

 

주문은 티오더 테이블오더로 합니다. 요즘 이 동네에 신장개업한 곳은 다 테이블오더를 쓰는 것 같아요. 나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 어려우실 수 있지만 사실 편하긴 합니다. 천천히 고를 수 있고, 시끄러운데 직원분 부르려고 애쓰지 않아도 되구요. 저는 대표메뉴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뼈해장국은 1만원.

참이맛감자탕 와이파이?

주문을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와이파이 안내가 보이네요. 참이맛감자탕 구의점 와이파이. 감자탕집에서 와이파이가.. 필요하신 분도 있겠죠? 앞치마는 셀프입니다.

추가반찬코너
추가반찬 코너

추가반찬 코너. 셀프로 이용하셔야 됩니다. 

기본밑반찬

주문을 하고 바로 기본 밑반찬이 나왔어요.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감자탕집 기본구성입니다. 김치, 깍두기, 고추, 양파, 쌈장. 양이 적긴 하지만 셀프코너가 있어써 그런 것 같네요. 

셀프볶음밥-만드는법
셀프볶음밥 만드는 법

테이블 한켠에 셀프볶음밥 만드는 법이 코팅되어 붙어 있었어요. 전골 먹고나면 한국인의 디저트. 볶음밥을 먹어줘야죠. 

뼈해장국
질리지 않는 스테디셀러 뼈해장국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뜨끈뜨끈 팔팔 끓고 있었어요. 뼈해장국은 스테디셀러가 아닐까요? 대학생 때부터 먹기 시작한 것 같은데 종종 생각납니다. 

뼈해장국2
김이 모락모락 나는 뼈해장국

깔끔하게 한 그릇.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어요. 묵은지도 올려져 있고, 대파도 싱싱해 보입니다. 

뼈해장국3
커다란 뼈 한 덩이

뼈는 그릇을 꽉 채울 만큼 커다랗게 하나가 들어 있었고, 작은 뼈도 한덩이 들어 있었어요.

추가반찬
추가반찬 셀프코너

깍두기가 맛있더라고요. 먹다보니 깍두기가 부족해져서 여러 번 퍼다 먹었습니다. 

엄청나게 맛있진 않지만 참이맛감자탕 뼈해장국은 언제가도 평타 이상이죠? 뼈해장국 생각날 때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였습니다.

 

 

 

[구의역맛집] 이 동네 족발은 여기가 갑 '송파족발보쌈'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여겨봤던 구의동 족발집 송파족발 포스팅입니다. 단언컨대 구의, 건대 이 근방 족발집 중에선 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산 족발에 한약재로 매일매일 갓 삶아 조리한

greenwich-obs.tistory.com

 

 

[구의동맛집] 칼국수보다 비빔밥이 더 맛있었던 '제일칼국수' 후기

구의역 근처 '라라면옥'에 갔다가 눈여겨봤던 '제일칼국수'를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플러스,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있어서 상당히 만족했던 칼국수집입니다. 이 날은 밀

greenwich-obs.tistory.com

 

 

[구의동맛집] 부드럽고 달짝지근한 옛날식 서울불고기 맛집 '소돼지불맛집 구의점'

휴일 오전 오늘은 점심으로 뭘 먹을까 하다가 불고기가 생각났어요. 불고기전골을 좋아하는 편인데 뚝배기불고기 아니고서는 은근히 동네에서 불고기전골을 하는 집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greenwich-obs.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