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나서

[구의동맛집] 칼국수보다 비빔밥이 더 맛있었던 '제일칼국수' 후기

by 구의동날다람쥐 2023. 11. 20.
728x90

구의역 근처 '라라면옥'에 갔다가 눈여겨봤던 '제일칼국수'를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플러스,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있어서 상당히 만족했던 칼국수집입니다. 이 날은 밀가루보다 비빔밥이 땡겨서 비빔밥을 시켰는데 솔직히 칼국수보다 맛있었습니다.

제일칼국수-외관
구의역 제일칼국수

 

위치 및 주차정보

위치는 구의역 1번출구에서 200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3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요. 가게 앞 주차는 어려워보이는데 근처에 구의1동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곳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9시반까지입니다. 휴무일은 따로 없습니다. 라스트오더는 오후9시까지입니다. 

제일칼국수-메뉴
제일칼국수 메뉴
제일칼국수-키오스크주문
키오스크 주문
최근에 문을 연 매장이라 그런지 테이블 주문을 이용했습니다. 최근에 문을 연 매장은 대부분 테이블 주문을 이용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시간을 넉넉하게 갖고 주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추천메뉴 '연탄불고기비빔밥'

칼국수집이니까 아무래도 칼국수가 맛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연탄불고기 비빔밥을 추천드립니다. 양도 많고 비빔밥에 들어간 채소도 다양했어요. 요즘같은 물가에 8천원에 이 정도 퀄리티 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제일칼국수-연탄불고기비밤밥
연탄불고기비빔밥. 연탄불고기가 아주 실하게 들어가있다.

 

728x90

 

제일칼국수-연탄불고기비빔밥2
연탄불고기비빔밥

 

멸치육수가 인상적이었던 얼큰새우칼국수

함께 간 남자친구는 얼큰새우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얼큰새우칼국수는 7천5백원. 멸치우린 국물이 정말 맛있었어요. 남해바다에서 잡은 멸치를 숙성시켜서 쓴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국물맛이 깊고 진하더라고요.

제일칼국수-얼큰새우칼국수
얼큰새우칼국수. 김이 모락모락 났다.
얼큰새우칼국수-면발
면도 쫄깃쫄깃 맛있었던 얼큰새우칼국수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도 좋고! 어디하나 빠지는 게 없었던 제일칼국수. 조만간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는 다음 번에 방문하면 팥칼국수를 먹고싶다고 하네요:)

시즌메뉴-팥칼국수
시즌메뉴 팥칼국수

 

 

 

[구의동맛집] '닭이닭' 이렇게 부드러운 닭은 처음, 닭볶음탕 맛집

한 달전부터 찜해뒀던 닭도리탕 맛집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구의동에 있는 '닭이닭'이라는 곳인데요! 사실 큰 기대없이 갔는데 기대 이상으로 닭이 부드럽고 양념 맛도 적당히 맵고 간도 잘

greenwich-obs.tistory.com

 

 

[구의동맛집] 부드럽고 달짝지근한 옛날식 서울불고기 맛집 '소돼지불맛집 구의점'

휴일 오전 오늘은 점심으로 뭘 먹을까 하다가 불고기가 생각났어요. 불고기전골을 좋아하는 편인데 뚝배기불고기 아니고서는 은근히 동네에서 불고기전골을 하는 집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greenwich-obs.tistory.com

 

 

[광진구맛집] 구의동 뉴맛집 '아빠찜' 해물찜 전문점

요즘 통 입맛이 없어 메뉴 정하기가 힘들었는데 오랜만에 맛있게 먹을 메뉴를 찾았다. 구의동 먹자골목 미가로를 떠돌아다 찾은 새로운 맛집 아빠찜! 구의역 근처에 있는데 입구에 화환이 여러

greenwich-obs.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