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는 대표적 제휴마케팅 중에 하나다. 제휴마케팅은 CPM(Cost Per Mille), CPC(Cost Per Click), CPS(Cost Per Sale), CPA(Cost Per Action) 등으로 다양한데, 풀어서 설명하면 노출에 따른 비용, 클릭에 따른 비용, 판매에 따른 비용, 행동에 따른 비용이다. 쿠팡파트너스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SNS 계정을 이용해 상품판매링크를 공유하는 CPS 마케팅에 해당한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생성한 URL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의 3%를 지급한다. 수수료율이 높은 건 아니지만 부당한 사유로 수수료를 받지 못할 위험이 적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할 정도로 활성화된 플랫폼이라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거래 실적 인정 기간은 ‘URL을 통해 접속한 시간 기준 24시간’이다.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하기
네이버에 ‘쿠팡파트너스’를 검색하고 해당 페이지로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한다. 여기서 사업자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사업자를 운영하는 게 아니라면 '개인'을 선택해 가입한다.
추천인코드 입력하기(23.09.22 종료예정)
이 때 추천인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 추천인 제도란 신규 가입자가 기존 회원의 추천으로 가입할 때, 가입화면 하단에 추천인의 ID를 등록해 가입하는 프로그램이다. 추천인 가입 시, '추천 가입자'의 가입일로부터 첫 30일간 매출의 1%를 '추천 가입자'와 '추천인' 모두에게 추가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하지만 9월 8일 쿠팡 공지에 따르면 추천인제도는 9월 22일자로 종료된다.
이용하기① 상품검색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상품검색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되는데, 최근에 구입한 위닉스 건조기를 구입해봤다. 여러 블로그 강의에 의하면 가능한 최저가 상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한다. 그런 다음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링크생성’이라고 뜨는데, 이걸 클릭하면 된다.
이용하기② URL 공유
공유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사진처럼 만들어진 URL을 내 블로그에 복사+붙여넣기 하면 된다. 만약 배너로 활용하고 싶다면, HTML 코드를 직접 복사해서 HTML 코드를 삽입할 수도 있다.
*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게시글 작성 후 “대가성 문구”를 반드시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URL 복사를 클릭하면 자동적으로 대가성 문구가 생성되기 때문에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된다. 만약 대가성 문구를 그대로 옮겨 작성하지 않으면 수익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최종승인
최종승인은 판매금액이 150,000원 이상 발생했을 때 등록된 채널의 약관 위배여부 등을 검토하여 최종 승인이 이루어진다. 승인기간은 영업일 기준 3일 정도다. 물론 최종 승인 이전에도 생성한 링크로 발생한 실적과 수익은 정상적으로 집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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