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나서

[구의동맛집] 구의동 아차산역 맛집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by 구의동날다람쥐 2023. 9. 9.
728x90

구의동 아차산역 떡볶이 맛집_신토불이 떡볶이

기존 신토불이 매장 맞은편에 포장전문점이 생겼다

구의동으로 다시 이사를 오고 나서 정말 오랜만에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집을 찾았다. 
예전부터 유명한 떡볶이 맛집인데 밀떡과 쌀떡이 섞인 쫀득한 식감과 떡볶이 양념 맛 때문에 자꾸만 생각나는 떡볶이집이다. 어린이대공원이나 아차산역 주변에 갈 일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집. 밀떡은 엽기떡볶이도 맛있지만 신토불이 떡볶이 양념은 프랜차이즈 떡볶이집과는 확실히 다른 양념맛이 있다.


한지민 떡볶이로도 유명한 곳

신토불이 떡볶이는 '핫도그 주는 떡볶이', '한지민 떡볶이'로도 유명한 곳이다.
원래부터 유명하긴 했지만 MBC 예능프로 <나혼자산다> 한혜연 편에서 한지민이 한혜연과 함께 신토불이 떡볶이를 배달시켜 먹으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방송을 보면서 신토불이 떡볶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 볼 수 있었는데, 신토불이 떡볶이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핫도그 때문! 귀여운 핫도그를 썰어준다.

728x90

매장 및 포장

원래는 오래된 매장이 있고, 그 앞에 포장줄이 따로 있어서 포장줄은 회전율이 나름 괜찮았다. 
근데 오랜만에 가보니 장사가 잘 돼서 그런지 포장 전문매장을 맞은 편에 새로 지은 모양이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확실히 포장 매장은 줄이 길지 않아서 나쁘지 않았다.
여기 포장은 일회용 그릇에 담아주는 게 아니라 옛날 감성(?) 그대로 비닐봉지에 넣어주는데 포장용기 비용을 지불하면 그릇에 담아주는 것 같다.


가격

포장전문점에서는 이렇게 키오스크로 주문해야 한다

개별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세트메뉴를 선호하는 편이다.
1인세트 기준으로 떡볶이 1인분에 만두1개, 어묵1개, 계란1개, 핫도그1개가 나온다. 가격은 7,000원.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2인세트는 떡2인분에 만두2개, 어묵2개, 계란2개, 핫도그1개. 다 2배가 됐는데 핫도그는 여전히 1개다. 
그래도 가격은 2배가 아니니까. 11,500원이다. 주로 2인분을 시켜먹는 편 

이날은 2인세트를 포장해와서 핫도그도 송송 썰어 곁들여 먹었다. 
핫도그와 만두는 떡볶이랑 따로 포장해서 준다. 썰어지지 않은 채로 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고 싶다면 따로 썰어 먹어야 한다.
난 확신의 밀떡파이고, 이 떡볶이도 밀떡이라서 좋아했는데, 뭔가 밀떡 100%의 느낌은 아닌 것 같다.
쌀떡만의 쫀득함도 느껴지는 걸 보니 밀떡과 쌀떡을 적절한 비율로 섞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
떡의 쫀득함도 쫀득함이지만 매콤하면서도 계속 손이 가는 양념과의 조화가 정말 좋다.
맵찔이 기준 꽤 매운 편이라 매운 걸 잘 못먹는 사람은 조금 힘들 수도?! 

영업시간 

영업은 홈매장 기준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다. 포장매장은 오전11시부터 오후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휴무일은 월요일이니, 월요일에 헛걸음하시는 분들 없기를! 

728x90